컨텐츠 바로가기

HOME >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

전철협,문대통령"부동산적폐청산 강력추진...촛불정신구현"환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중앙사무처 작성일21-03-16 16:36 조회1,134회 댓글0건

본문

전철협,문대통령 "부동산적폐 청산 강력추진촛불정신 구현"환영 

전철협 중집위는 오늘 언론보도된“ 문재인 대통령은 "정부는 단호한 의지와 결기로 부동산 적폐 청산 및 투명하고 공정한 부동산 거래질서 확립을 남은 임기 핵심 국정과제로 삼아 강력히 추진하겠다"고 밝힌 내용에 대해 환영한다고 의견을 공유하였습니다.이날,언론보도를 보면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일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의 투기 의혹 사건을 접하면서 국민은 사건 자체의 대응을 넘어 근본적인 문제 해결책 마련을 요구하고 있다"며 계속해서 문 대통령은 "부동산 불로소득으로 자산 불평등이 날로 심화하고 있다불공정의 뿌리인 부동산 적폐를 청산하라는 것이 국민의 요구"라고 거듭 강조했다.는 것이다. 

문 대통령은 "정부는 여러 분야의 적폐 청산을 이뤘으나 부동산 적폐는 엄두를 내지 못했다그저 시장 안정에 몰두했을 뿐"이라며 "이런 반성 위에서 (부동산 적폐 청산이우리 정부를 탄생시킨 촛불정신을 구현하는 일이자 가장 중요한 민생문제라는 인식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문 대통령은 특히 "정치권도 이 사안을 정쟁의 도구로 삼지 말기를 바란다"며 "정부가 일차적으로 책임질 문제지만우리 정치가 오랫동안 해결하지 못한 문제"라고 말했다. 

이같은 보도내용은 전철협이 그동안 주장했던 부동산적페청산”“LH의 개발방식은 잘못된 방식으로 서민주거불안을 가중시킨다.”“군사독재정권에서 만든 토지수용법등의 제,개정들을 그대로 말씀하셨는데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 전철협의 주장을 실무진들이 들어서 알아야 하는데 토건세력의 방해로 안타갑다는 의견을 밝혔습니다.

 

전철협은 부동산적폐청산이야 말로 "국민의 삶과 직결된 초당적 과제"이기 때문에 입법(국회)으로 분명한 성과를 내 국민과 시대의 요구에 응답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말씀하신 대통령의 뜻이 확실하게 반영되도록 해야 하며 "공공주도형 부동산 공급대책은 어떤 경우에도 흔들려선 안된다"며 "부동산 적폐 청산과 부동산 시장 안정은 동전의 양면이지만.우선적으로 서민과 무주택자에대한 공급대책의 차질없는 진행을 우선해 줄 것을 요구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처음으로 가기